헬퍼 세계관 정리

헬퍼/헬퍼 2015. 4. 8. 15:46 Posted by 만화왕언트






안녕하세요. 드래곤입니다.


헬퍼 180화 리뷰를 하는 동안 간단하게 헬퍼 세계관에 대해 설명해드렸는데요.

이번 기회에 제대로 정리하여 헬퍼에 대한 이해를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세계관 속에서 주인공 장광남이 처한 상황도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





[1] 헬퍼의 세계관



상계, 하계, 중촌, 사계





헬퍼 맨 처음에는 상계가 있었습니다.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하얀 날개달린 천사가 바로 상계에 속하죠.


그러다가 신과 접촉하는 대천사들에 질투심을 품은 한 검은색 인물이 이브에게 퍼스트 애플을 먹도록 유혹하여 아담을 죽이게 만듭니다.


그걸 알아챈 대천사들이 검은색 인물을 죽이려고 했으나 대천사 '븨'를 인질로 삼아서 상계에서 탈출합니다. 


검은색 인물은 상계에서 가장 멀리 떨어지게 되었는데, 그곳이 바로 훗날 하계가 됩니다.

따라서 맨 처음에는 상계만 있었다가 하계가 아담과 이브사건 후에 '암'들의 아지트가 된 것이죠. (하계에는 슈빌, 존나나 워통거, 샴과 같은 암의 성향을 가진 인물들이 존재하는 것을 보아 쉽게 말해 하계는 '나쁜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그럼 다음에는 사계에 대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계란 쉽게 말해 이승을 위한 저승입니다.

그리고 헬퍼 초기에 나온 사자들이 바로 사계에 속한다고 볼 수 있죠.



헬퍼에 처음으로 등장한 사자 '주사'





그리고 이 사자들은 단순히 상계(현 정의)들을 위해서 존재하는 것 같진 않습니다.


동양지부장에게 닥치라고 하는 하계왕



헬퍼 177화를 보면 하계대회의에 사자들이 집합하였습니다.

이렇게 의무적으로 집합한 것을 보면 사계는 상계와 하계 둘 다를 위해서 일한다는 것을 알 수 있죠.


그리고 사계는 상계와 하계보다 낮은 계급에 속합니다.


저승 최고인 백서가 존나나 워통거의 명령에 쉽게 거절하지 못했던 것과 존댓말을 했던 점, 사자측이 하계대회의에 의무적으로 참석했던 점, 하계왕이 동양지부장에게 막말을 해도 대꾸를 못하는 것을 보면 알 수 있죠.


그리고 여기서 중요한 점은 상계(명)가 비록 신이 정한 이상적인 가치관이긴 하나 그 가치관은 투표로 인해 바뀔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 투표를 하기 위해 필요한 인물이 바로 개표자 '장광남'이죠.





[2] 개표자 장광남이 처한 상황




우주대선의 중심에 서게 된 장광남





장광남은 개표자로서 우주대선에 필수적인 존재입니다.

우주대선을 하기 위해선 선거가 필요한데 개표자인 장광남이 없다면 선거 결과를 낼 수 없기 때문이죠.


그럼 현재 장광남이 처한 상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만약 투표중에 명의 성향을 가진 유권자들이 많다면 장광남은 상계측에게 쫓기는 신세가 됩니다.

라스트 티켓이 명의 성향을 가졌을 때 티켓이 뜻기면 명의 정의가 그대로 유지되고 게임이 끝나기 때문이죠.


너무나 당연하게 암의 성향이 과반수인 반대의 상황에서는 하계측에게 쫓기는 신세가 되겠죠.


그리고 그 개표자가 상징하는 것은 멸망이기 때문에 장광남은 망들의 보호를 받는 것이죠.

그래서 키스 12가 자신들의 왕인 장광남을 보호하러 중촌에 온 것입니다. 


그럼 중촌은 무엇이냐?


바로 중간에 위치해서 중립적인 역할을 하는 곳을 뜻합니다.


그리고 중촌의 대장은 삼신으로 슈빌이 중촌에 있는 삼신은 무적이라고 말하는 것을 보았을 때 매우 강한 인물로 추측됩니다.


그럼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결론1. 상계- 엘과 같은 대천사들이 존재하는 곳. (현재의 정의)

결론2. 하계- 존나나 워통거, 슈빌, 샴과 같은 암의 성향을 가진 자들이 존재하는 곳. (우주대선을 통해 현재의 정의를 바꾸고자 함.)

결론3. 망들의 왕은 장광남. 따라서 상계와 하계가 장광남을 공격하는 것으로부터 보호.

결론4. 중촌- 중립. 삼신- 심판자


'헬퍼 > 헬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헬퍼 184화 리뷰: 우마왕의 핏줄  (1) 2015.05.07
헬퍼 183화 리뷰 및 분석: epilogue 2  (0) 2015.05.01
헬퍼 182화 리뷰 및 분석: epilogue  (0) 2015.04.24
헬퍼 181화 리뷰 및 분석  (0) 2015.04.15
헬퍼 세계관 정리  (2) 2015.04.08
헬퍼 180화 리뷰 및 분석  (0) 2015.04.08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샹 죠 2015.05.15 23:1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존나나 曰: 사계도 하계의 일부..내가 바로 하계다..
    하계는 사,명계를 모두 포함하는 세계입니다.

  2. 야기부 노조타 2016.03.27 21:5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