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탑 149화 리뷰 및 분석: 밤과 라헬

신의탑/신의탑 2015. 5. 6. 16:32 Posted by 만화왕언트

 

 

 

 

안녕하세요. 드래곤입니다.

신의탑이 점점 재밌어 지네요~

 

그럼 리뷰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1] 밤의 힘

 

 

 

 

 

 

밤이 가진 가시의 위력으로 FUG의 수수께끼 인물을 압도합니다.

FUG의 수수께끼 인물은 정체가 밝혀지진 않았지만, 강한 인물일 것으로 추측이 가능합니다.

왜냐면 비선별인원인 라헬을 보호하도록 명령을 받았을테니, FUG측에서 약한 인물을 배치했을리 없죠.

 

그런 이 FUG의 실력자를 밤이 압도하는 모습을 보면 확실히 가시가 강하긴 강한 모양이네요.

 

 

 

 

[2] 네비게이터로 탈출

 

 

 

 

 

 

이 장면을 통해 밤과 라헬은 당분간 만나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현재 하유라가 지옥열차에 들어간 상태인데, 그렇게 오랜 시간이 지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 짧은 순간에도 하유라와 다른 칸으로 배정될 수 있다는걸로 보아 밤측이 지옥열차를 탈 즈음에는 당연히 다른 칸으로 배정받을 것입니다.

 

따라서 지옥열차편 스토리가 어느정도 진행된 후에야 다시 만날 수 있겠네요.

(아니면 FUG의 방해로 라헬이 보호를 받아 만나지 못할 가능성도 있고 말이죠.)

 

 

 

 

[3] 보로와 다니엘

 

 

 

 

 

 

과거에는 동료였던 보로와 다니엘이 현재는 우호적인 관계가 아닌걸로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보로는 '도망'이라는 표현을 썼으며, 다니엘은 그런 보로에게 공격했습니다.

 

따라서 친구였기 때문에 적이라고 단정짓기는 어려울지 몰라도 현재는 우호적인 관계까진 아닌 것 같네요.

(훗날 로엔과의 관계로 다시 협력할 날이 올 수도 있을거 같아서 적은 아닐지도 모른다고 말한겁니다.)

 

 

 

 

[4] 라헬의 공격

 

 

 

 

 

 

라헬이 과거에는 동료들의 도움만 받았으나, 이젠 작가님이 공격용으로도 쓰실 생각인거 같습니다. 바로 '등대지기'로 말이죠.

 

하지만 쿤에게 밀린걸로 보아 등대지기로서 현재 라헬의 실력은 형편없는 것 같습니다.

라헬이 밤정도로 강해지진 못하더라도 FUG가 밀어주고 있으니 돈빨로 좋은 아이템들을 구입해줘서 어느정도는 실력을 끌어올릴 것 같네요.

(FUG가 좋은 등대를 사주면 그만큼 좋은 스킬을 쓸 수 있기 때문이죠. 실력은 딸리더라도.)

 

 

 

 

[5] FUG의 도망

 

 

 

 

 

 

제가 여러번 말씀드렸습니다만, FUG가 밤과의 대결을 끝내지 않고 도망갈줄 알았습니다.

독자들의 흥미를 끌기 위해 여기서 대결하는 것보단 훨씬 높은 곳에서 대결하는게 더 좋기 때문이죠.

 

언제쯤 도망갈까했는데 작가님이 드디어 스토리를 전개시키네요..

 

 

 

 

[6] 바라가브

 

 

 

 

 

 

오랜만에 바라가브가 이름으로라도 등장하였네요.

바라가브가 누군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잠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라가브는 FUG의 슬레이어인 '베이로드 야마'의 광견입니다.

그래서 별명이 야마의 광견인거죠.

 

그는 아르키메데스편에서 처음 등장했으며 E급 최강 선별인원이라는 호칭이 붙었었습니다.

그때는 엔도르시에게 당했으나 작가님이 여기서 한번 더 언급한만큼 훗날 재등장하지 않을까 싶네요.

(쩌리 캐릭터로 묵힐 생각이었으면 이 수수께끼의 FUG를 굳이 바라가브와 엮지 않았을겁니다.)

 

따라서 지옥열차편에서 바라가브의 재등장을 기대해봅니다.

 

 

 

 

[7] 밤과 라헬

 

 

 

 

 

제가 말씀드린대로 역시 밤은 라헬을 공격하지 못했습니다.

밤이 자신들이 원래 있던 곳으로 돌아가자고 한건 아직도 라헬을 아끼고 있다는 뜻인데,

자신이 가장 아끼는 사람을 어떻게 공격할 수 있을까요?

 

하지만 그런 밤에게 다시 한번 시원하게 밀어주는 라헬의 모습이네요;;

역시 신의탑 대표 악녀답게 시험의층에서의 밀침을 다시 한번 재현합니다..

 

 

 

밤의 몸이 가시를 무리하게 사용한걸 언제까지 버틸 수 있으려나 모르겠네요..

가시도 가시지만 라헬에게 받은 충격도 있으니 아마 조만간 쓰러지지 않을까 싶네요.

 

그럼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