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선별인원으로서의 밤의 숙명

신의탑/신의탑 2015. 4. 9. 10:54 Posted by 만화왕언트

 

 

 

 

안녕하세요. 드래곤입니다.

 

이번에는 제목에서 밝힌 대로 비선별인원으로서의 밤이 가진 숙명에 대해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선별인원에 대해 자세히 모르는 분을 위해 간략히 비선별인원이 무엇인가부터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비선별인원이란 무엇인가?

 

 

 

비선별인원의 정의

 

 

 

 

신의탑 2화에서 작가님이 친절하게 비선별인원에 대한 정의를 내려주셨습니다.

간단히 말해 비선별인원은 매우 강하며 탑에 혼란과 변화를 가져오는 인물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여기서 비선별인원이 얼마나 강하냐고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신의탑 랭킹을 통해 말씀해드릴 수 있습니다.

 

랭킹1위: 펜타미넘 (비선별)

랭킹2위: 엔류 (비선별)

랭킹3위: 자하드

랭킹4위: 우렉 마지노 (비선별)

 

현재 랭킹 1,2,4위가 비선별인원입니다.

 

자하드와 필적하는 랭킹보유자들이 모두 비선별인원이라는 점을 감안하였을 때 확실히 비선별인원의 특징은 '강함'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여기서 저희가 주목해야할 점은 '비선별인원의 강함'과 '탑의 문을 열고 들어온 자'라는 것입니다.

 

의 문을 열고 들어왔기 때문에 관리자와의 계약에서 자유로웠고, 강했기 때문에 관리자 및 지배층의 기득권 유지에 위협을 가할 수 있었죠.

 

그렇기 때문에 밤도 많은 집단으로부터 러브콜?을 받았던 겁니다.

 

 

 

 

[2] 비선별인원으로서의 밤의 숙명

 

 

1. 밤과 FUG와의 관계

 

 

강제적으로 슬레이어 후보가 된 밤

 

 

 

 

밤이 비선별인원으로서 맨 처음으로 엮기게 된 것은 바로 'FUG'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비선별인원은 스스로 탑의 문을 열고 들어온 자입니다.

 

일반 선별인원들은 관리자와 계약을 맺으므로 자하드에게 위협을 가하지 못하지만, 비선별인원은 관리자와의 계약에서 자유로우므로 관리자 및 자하드에게 위협을 가할 수 있죠.

(최초의 관리자 살해사건의 주범인 비선별인원 엔류의 예를 들으면 쉽게 설명할 수 있겠네요.)

 

그렇기 때문에 FUG는 자신들의 숙원성취를 위하여 비선별인원인 밤을 쥬 비올레 그레이스라는 슬레이어 후보로 키운 것입니다.

 

하지만 많은 FUG 슬레이어들과 원로들이 우려하듯이 밤의 착한 성격때문에 밤과 FUG와의 관계유지는 어려울듯 보입니다.

 

오히려 이쪽의 가능성은 악역인 라헬이 높다고 볼 수 있겠죠.

(라헬의 목적: 별을 보는 것. FUG의 목적: 자하드가를 멸망시키는 숙원 성취로 서로 윈윈하여 동맹을 맺을 수 있다고 봅니다.)

 

하지만 밤이 FUG와 관계를 끊는다고 해서 자하드가와 우호적인 관계를 맺을 것 같진 않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자하드가의 공주님들과의 관계 때문이죠.

 

 

 

 

2. 밤과 자하드가 공주님들과의 관계

 

 

왼쪽부터 아낙 자하드, 엔도르시 자하드, 유리 자하드

 

 

 

 

자하드가의 공주들은 '왕의 진열장 안의 구두들'이라고 불립니다.

한마디로 연애가 금지되었다는 뜻이죠.

그 이유는 자하드의 힘이 외부로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라고 하네요.

 

아낙 자하드 공주가 결혼하여 아기를 가져서 죽음을 당했던 것이고, 밤을 좋아하는 엔도르시 자하드와 유리 자하드도 아낙 자하드와 마찬가지 이유로 위험에 빠질 수 있는 것이죠.

 

그런데 밤은 아낙 자하드, 엔도르시 자하드, 유리 자하드와 우호적인 관계이므로 그들이 위험에 처한다면 밤의 성격상 가만히 있을 것 같지 않습니다.

 

따라서 FUG와 밤이 직접적인 관계를 맺지 않더라도 밤과 자하드측은 향후 적대관계가 될 가능성이 큽니다.

 

또한 월하익송과의 관계도 빼놓을 수 없겠네요.

 

 

월하익송의 위엄

 

 

 

 

월하익송은 탑을 빠져나가려는 집단이기 때문에 자하드가에게 상당히 도전적인 집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거기에는 바로 유리 자하드와 레로로, 퀀트가 있죠.

 

레로로와 퀀트는 이수팀, A.A, 밤과 우호적인 관계를 맺고 있고, 유리 자하드는 밤에게 도움을 준 인물입니다.

 

따라서 향후 밤측(이수, 탕수육팀, 쿤란팀- 탕수육팀 서브)이 공주님들이 위험에 처할 경우 월하익송과 동맹관계를 맺어 자하드측에 대항할 가능성도 충분히 예상할 수 있겠네요.

 

 

그럼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결론1. FUG와 밤과의 관계- 밤의 성격때문에 지속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음. 

(밤보다는 라헬이 FUG에 계속 협력할 가능성이 높음.)

 

결론2. 자하드가와 밤과의 관계- 향후 악화될 가능성이 큼. (말썽쟁이 공주님들과의 관계때문에)

결론3. 월하익송과 밤과의 관계- 자하드가와 대치할 경우 동맹을 맺을 가능성이 높음.

'신의탑 > 신의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의탑 147화 리뷰 및 분석  (0) 2015.04.20
신의탑 146화 리뷰 및 분석  (0) 2015.04.13
비선별인원으로서의 밤의 숙명  (0) 2015.04.09
[신의탑] 팀이란 무엇인가?  (0) 2015.04.09
신의탑 145화 리뷰 및 분석  (0) 2015.04.06
라헬에 대한 고찰  (0) 2015.04.03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