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베라 133화 리뷰 및 분석

쿠베라/쿠베라 2015. 4. 14. 14:18 Posted by 만화왕언트






안녕하세요. 드래곤입니다.

제가 친구의 추천으로 판타지 웹툰 한 개를 더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그 웹툰이 바로 '쿠베라'입니다.

그럼 오늘부터 쿠베라 리뷰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사형



아샤는 사형당할 것인가?





결국 투표결과로 사형이 판결되었군요.


사하측이 말한 대로 아샤가 하프를 대상으로 마법연습을 했다는 점, 특히 그 하프가 쿠베라의 이름을 가졌던 하프였다는 점에서 아샤는 쿠베라의 이름을 가진 인간을 살인했다는 쪽으로 의심받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여기서 쿠베라의 이름가진 인간들과 하프들을 죽인 것이 중요한 이유는 바로 그 인간들이 신 쿠베라의 힘을 분산되어 받았기 때문입니다.


대지의 힘을 잃게 되면 행성 자체가 위험해질 수 있기 때문에 아샤의 죄는 상당히 크다고 볼 수 있죠. 


물론 인간을 살해한 자체가 우선적으로 문제가 되었지만요.





[2] 루체의 변심



대표적인 아샤 빠순이었던 루체





루체도 이번일만큼은 아샤를 눈감아주지 않았네요.


아무래도 리체와의 관계를 생각해보지 않을 수 없겠네요. 루체는 리체랑 쌍둥이입니다. 리체가 그렇게 호티 비슈누 마법을 사용할줄 아는 사람을 애타게 찾았으나 모른척하고 도와주지 않은 아샤가 원망스럽겠죠.


역시 피는 물보다 진하다는걸 이번화를 통해 알 수 있겠네요.

그렇게 많은 마법을 자신만을 위해 사용했다는걸 보고도 도와줄 마음이 있을리가 없겠지요..





[3] 부처 리즈



아직도 아샤를 믿는 리즈





리즈는 아직까지 아샤를 믿고 있네요.

정말 착한건지 아니면 은인이라서 그렇게 믿고 싶은건지 정확히 알 순 없지만 자신을 죽일 가능성이 높다는 판결이 났어도 아샤를 그래도 믿어주네요. 대단한 것 같습니다. (멍청한 쪽으로..ㅠ)





[4] 호티야마에 걸린 아샤의 모습



머리만 조금 길어진 아샤





작가님이 반전으로 아샤를 쿼터나 하프, 또는 신으로 정체를 밝히지 않는 이상 아샤의 미래는 그렇게 많이 남지 않은 것 같습니다.

호티야마에 걸리면 12시간이 거의 끝나갈때쯤에는 인간이 죽기전 모습으로 바뀌는데 아샤의 모습은 머리만 조금 길어진 모습으로 바뀌었죠.


이 말은 샤가 호티야마에 의해 죽지 않는다고 해도 오래 못 산다는 얘기죠. 


아샤가 오래 살진 못한다고 해도 여기서 죽을 것 같진 않습니다.

아샤를 살릴만한 변수는 3가지 정도가 있죠.





변수1. 미르하 시몬의 변호



현재 아테라(2번), 칼리블룸(1번)을 습격 받은데다가 린드할로우 또한 위험한 상태이기 때문에 인간의 전력이 한명이라도 필요한 상황입니다.


아테라와 칼리블룸에서 아샤의 활약은 무시할 수 없었죠. 

거기에다가 아샤는 랭킹 5위의 마법사입니다. 

(이것도 트리플 속성이 없어서 낮게 측정된 것이죠.)


따라서 그런 측면을 이용한다면 아샤가 사형은 면할 가능성이 생길 수 있습니다.



변수2. 아샤의 편


란 사이로페의 형인 루츠 사이로페(창조의 신관), 

로레인과 브릴리스측(아테라에 도움을 받음. 로레인은 아샤의 스승이며 브릴리스는 아샤의 친구), 테오측(칼리블룸에서 도움을 받음.)



하지만 위에서 말한 변수들은 아샤의 죄가 크기 때문에 결정적인 변수로 작용하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제가 생각하는 가장 큰 변수는 바로 쿠베라 리즈의 변호입니다.



변수3. 쿠베라 리즈의 변호


현재 아샤에게 가장 큰 위협을 느껴야하는게 당연한 인물은 바로 쿠베라 리즈입니다.


하지만 쿠베라 리즈가 오히려 아샤는 그런 사람이 아니라고 변호하게 된다면 재판의 결과는 다시 모호한 상황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되죠.


여태까지 쿠베라 자신을 죽이지 않은 사실을 증거로 삼고 자신이 아샤로부터 위협을 전혀 느끼지 않는다고 말하면 과연 아샤가 쿠베라들을 대상으로 범죄를 펼쳤다는 것에 대한 죄가 확정될 수 있을까요?


하프들의 증언이 있었으니 아샤의 죄를 없애긴 힘들겠지만 현재 인간들이 위험에 빠진 점, 아샤의 세력이 있는 점, 쿠베라 리즈의 증언이 있었던 점으로 볼 때 적들을 막아낼때까지 일시적으로라도 사형은 면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샤가 쿠베라라는 만화에서 주요 캐릭터인만큼 작가님이 아샤를 죽이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고 보네요.


그럼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쿠베라 > 쿠베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쿠베라 135화 리뷰: 리즈의 슬픔  (0) 2015.05.07
쿠베라 134화 리뷰 및 분석  (0) 2015.04.23
쿠베라 133화 리뷰 및 분석  (0) 2015.04.14

댓글을 달아 주세요